(베스트 일레븐)

K3리그 베이직의 서울 유나이티드(단장 원호인)가 인사이트랩(대표 이지훈)과 스포츠 마케터 인재 발굴 협약체결을 맺었다. 서울 유나이티드는 스포츠 산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청년들과 함께 구단 운영 체험의 기회를 부여하여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에 도움이 되겠다는 계획이다. 

서울 유나이티드는 10일 보도 자료를 통해 서울 유나이티드와 인사이트랩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유나이티드는 지난 7일 치러진 K3리그 베이직 2라운드 파주시민축구단전 하프타임을 통해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지훈 인사이트랩 대표와 50여 명의 인사이트랩 학생들이 참가해 열기를 더했다. 

서울 유나이티드는 방송아카데미와 스포츠 마케팅 아카데미, 스포츠 마케팅 관련 학과와 만남을 통하여 스포츠 산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부여했고 이에 홈, 원정 경기 운영과 축구대회를 함께한 바 있다. 서울 유나이티드는 이번 인사이트랩과 협약을 통해 각종 아마추어 축구대회와 스포츠 행사를 함께할 큰 조력자를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 유나이티드는 이 땅에 스포츠 산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인원은 매우 많으나 그들이 실습하고자 하는 곳은 적고 이들에게 조언을 줄 곳도 많지 않다는 점에 주목해, 비록 프로 팀은 아닐 지라도 어렵게 운영을 하면서 얻는 노하우를 아낌 없이 이들과 함께 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서울 유나이티드는 오는 15일 오후 2시 파주 NFC에서 고양시민축구단을 상대로 K3 베이직 3라운드를 치른다.


글=안영준 기자(ahnyj12@soccerbest11.co.kr)
사진=서울 유나이티드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